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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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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에게 맞은 입시 미술 과목은?
미술대학에서 나에게 맞는 전공은 무엇일까?
나의 실력은 어느정도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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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1. 자신에게 맞는 전공은?

전공 테스트
-시각디자인-
시각에 호소함으로써 실용적인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한 디자인을 말한다. 문자에 의한 전달과는 달리 이미지나 심벌 등에 의한 전달, 논 버벌 커뮤니케이션(non verbal communication:언어에 의하지 않은 전달)에 관련된 것이 중심이다. 한때는 상업미술이라고 하였고, 후에 상업 디자인이라고도 하였으나 오늘날에는 대체로 시각(visual) 디자인이라는 용어로 통일되었다. 포스터나 팸플릿 등의 광고나 디스플레이, 패키지 등의 디자인 외에 교통표지 등과 같이 상업상의 목적과는 아무 관련이 없는 공공 목적을 지닌 디자인까지도 포함된다. 관련 직업으로는 편집디자인, 색체디자인, 영상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가상현실 디자인, 웹 또는 앱 디자인, 일러스트 디자인 등이 있다.
-영상디자인-
영상디자인이란 명칭은 영상분야의 포괄적인 의미입니다. 영상디자인의 사전적의미는 빛과 그림자를 이용한 영상을 매체로 하는 디자인의 일종입니다. 무대디자인, 전광게시판, 쇼윈도 등에 이용되고, 텔레비전이나 비디오, 컴퓨터 네온사인, 레이져광선 등 빛을 이용한 기기가 발전함에 따라서 광고나, 영화 등에서 많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레이저광선이나 네온사인 등의 빛을 이용한 기기의 기술적 발전이 더딘 틈을 타서,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현실적인 보금이 TV,영화,게임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디자인은 영화, 광고, 뮤직비디오등 각종 영상으로 표현될 수 있는 모든 영역을 다룰 수 있기 때문에 직업군이 세분화 되어 있다.
-산업디자인-
공업디자인이라고도 하는 산업디자인(工业设计, industrial design)은 사용자와 디자이너가 매우 밀접한 소통구조를 가지고 있는 디자인 영역이다. 현대산업사회의 구조와 요구에 의해 형성되는 모든 환경은 디자인의 영역이라 할 수 있다. 산업디자인은 인간의 문화적 필요를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조성하는 산업제품과 생산시스템을 발전시키는 창조적 활동이다. 다시 말해 사회, 경제, 문화, 환경은 물론 공학, 미학, 철학, 심리학 및 예술과 밀접하게 유기적으로 연관된 총체적 창조 활동이다. 디자인의 영역은 넓은 의미로 모든 조형 활동에 대한 계획, 설계나 드로잉까지 포함하며 좁은 의미로 도안, 장식 등의 의미로 사용되어 왔다. 공업기술을 이용해서 대량생산하는 제품의 조형설계를 하는 산업디자인의 경우 보다 폭넓게 생각하면 사진이나 인쇄 등도 포함되어야 할 것이나, 기능분화에 따라 일반적으로 평면조형(2차원 디자인)을 주로 연구하는 분야를 시각디자인(visual communication design), 입체조형(3차원 디자인)을 주 연구 대상으로 하는 분야를 산업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산업디자인을 좁게 보면 제품디자인(product design)이라고 하기도 하나 보편적으로 그 대상 범위를 고려하여 제품디자인, 운송기기디자인(transportation design), 환경디자인(environmental design)을 포함하여 산업디자인이라 하겠다.
-환경디자인-
환경디자인(环境设计, environmental design)이란 인간의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 전반에 관한 디자인을 의미한다. 환경디자인이라는 용어는 1960년대 이후 미디어의 발달로 정보전달 시스템이 확장됨에 따라 환경 문제가 널리 알려지게 되면서 일반화되었으며, 건축의 영역과 실내환경의 조성과 그 디자인을 지칭하는 경우, 그리고 이와 관련된 부속 설비인 자연환경의 도입인 정원, 공원, 또한 인공적 환경인 도로, 광장 등과 연계되는 외부 환경 디자인을 총칭한다. 현대인에게 환경이라는 개념은 우주공간(aero-space) 개념으로 확대되고 있다. 인구가 증가하고 자연환경이 파괴되면서 파생되는 각종 공해 때문에 인간이 살아갈 환경에 대한 문제는 심각하게 대두되기 시작했다. 환경에 대한 기본적인 사고는 인간이 살아가는 삶의 현장이기 때문에 인위적인 유기체로서 통합 디자인의 개념으로 받아들여져야 하며, 모든 디자인이 재구성되어 환경으로 통합되어야 한다는 데 있다.
-패션디자인-

패션디자인(fashion design)은 옷과 장신구에 관한 디자인 및 미학 응용 분야이다. 패션은 신체를 바꾸는 특별한 형태이고, 패션디자인은 사회 문화적 영향을 받으며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다양하다. 패션이란 특정 시기에 직물, 모피, 가죽, 기타 소재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만들어낸 의복이나 액세서리를 착용한 상태를 말한다. 보다 광범위하게는 디자인, 제조, 판매촉진 등에 사용된 방식도 포함된다. 예컨대 패션을 의복과 관련시켜 볼 때, 의복에 있어 패션이란 어떠한 사회적 역할에 적합하다고 사회적으로 규정되거나 수용되는 재단, 색상, 실루엣, 재료 등과 관계가 있으며, 특히 이러한 스타일의 반복적 변화와 관련된 것이다. 특히 패션은 어느 한 개인을 떠나서 하나의 객관적인 집합현상이다. 이것은 이전 세대에도 또한 앞으로 올 세대에도 모두 터무니없고 기괴한 것으로 인식할 내용을 모두 매력적으로 만드는 특성이 있다. 즉 패션이란 대중의 취향이 집합화되어 세련되게 만드는 과정이다.
-애니메이션-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촬영기법 또는 그렇게 만들어진 영화. 애니메이션은 재료에 따라 셀 애니메이션, 종이 애니메이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등으로 구분되고, 방영되는 매체에 따라서 극장용 애니메이션, TV용 애니메이션 등으로, 그 외 작화기법에 따라 풀 애니메이션, 리미티드 애니메이션,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으로 구분한다.

Q2. 자신의 실력은?

레벨 테스트
레벨 1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단계로 기초부터 단단히 다지기 위해 레벨1을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업 내용은 기본도형의 형태나 명암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레벨 2
기초명암단계를 끝내고 기본재질 11가지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인 레벨 2를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본 재질에는 금속, 나무, 플라스틱, 유리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습득
레벨 3~4
기초단계를 끝낸 후 기본도형의 변형물체를 그려내는 방법을 배우는 단계인 레벨3~4를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원기둥과 구의 합성인 변형물체인 분무기 그리는 방법등이 될 수 있습니다.
레벨 5
중급과정으로 물체간의 관계를 표현하는 단계입니다. 개체표현 다음으로 물체의 상호관계를 자연스럽게 나타내는 표현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선재와 면재가 함께 포개져 놓여 있으면 생기는 그림자나 색의 반사 등을 그리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레벨 6
디자인의 조형원리를 배우고 그에 맞는 화면 구성력과 전체적으로 화면을 그려나는 것을 배우는 단계입니다. 제한된 종이 안에서 완성도 있는 그림을 그려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레벨 7~8
시험에서 나오는 문제를 해석하고 아이디어를 내서 이미지화 시키는 방법들을 알려주는 단계입니다.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방법을 시각적으로 어떻게 보여줄것인가에 대한 강의들을 들을 수 있습니다.

Q3. 자신에게 맞는 그림 스타일은?

미대입시 테스트 적성검사
기초소양
당신은 틀에 박힌 그림보다는 조형성이 뛰어난 그림을 선호하는 경향입니다. 또한 자신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내기 좋아하는 분들이 준비하면 좋은 시험입니다. 기초소양을 보는 대표적인 학교는 서울대 디자인과와 공예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 입학전형부터 국민대 디자인과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밖에 다른 기초소양에 관련된 시험을 보는 학교로 한예종(한국종합예술대학교)이 있습니다.
기초디자인
당신은 사실적인 표현력을 기반으로 관찰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분입니다. 이 과목은 사진 이미지 또는 실물을 주고 자유롭게 배치하며 화면의 조형성을 그려내는 그림입니다. 사물의 본질적인 형태나 색에 의한 이해를 통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해석하여 조화롭게 화면을 구성하여 그려내는 시험입니다. 기초디자인을 보는 대표적인 학교는 건국대학교입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초디자인을 보는 학교의 수가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중앙대, 경희대, 숙명여대, 성신여대 등 많은 학교들이 이 과목을 보기때문에 정시를 준비할 때 학교별로 특징만 파악해서 준비한다면 좀더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고의 발상 및 발상과 표현
당신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각화 시킬 때 자유롭게 이미지들을 변형시킬 수 있는 그림을 선호하는 분입니다. 예를 들어, '시간' 이라는 단어를 이미지화 시킬때 아이디어가 여러개가 나오는 분은 이 시험과목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많은 미대에서 이 시험을 보는데 그 중 대표적인 학교는 가천대학교, 경희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소묘
한 가지 색인 블랙의 변화를 그려내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입니다. 건성재료인 연필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시험으로 형태력과 완성도가 중요한 시험입니다. 소묘를 보는 대표적인 학교는 이화여대, 고려대, 중앙대 등이 있습니다.
그 밖의 특이한 과목 시험
기존의 시험형식이 아닌 드로잉 또는 포트폴리오로 형식의 그림을 선호하는 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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